부자아빠와 가난한 아빠이야기
재테크를 공부한다면 가장먼저 읽어야할 고전같은 책 부자아빠와 가난한 아빠.
이 책의 이야기는 부자아빠와 가난한 아빠가 등장함으로 시작이된다. 가난한 아빠는 학력도 매우좋았고 인정받는 분이셨지만 청구서의 빚도 겨우 갚는 가난한 아빠, 부자아빠는 학력은 좋지않지만 평생을 부자로 살았다. 그의 가르침을 받기위해 찾아가 조언을 구하게 되며 수업을 받게된다.
부자들의 비밀
1. 부자들은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가난한 사람들과 중산층은 돈을 위해 일한다. 하지만 부자들은 돈이 자신을 위해 일하도록 만든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두려움이라는 감정때문에 안정적인 직장만을 찾게된다.
2. 왜 금융 지식을 배워야 할까
금융 지식중에 회계라는 과목은 지루하고 복잡하지만 재정적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아주 중요하다. 로버트가 이야기한 제1법칙은 자산과 부채의 차이를 이해하고 오직 자산만을 구입해야한다는 것이다. 중요한것은 얼마나 버느냐가 아니고 얼마나 보유하느냐의 문제이다.
3. 부자들은 자신을 위해 사업을 한다.
당신이 좋아하는 자산을 획득하자. 로버트는 부동산을 좋아했고 그 것에 대해 늘 생각하고 투자 가치가 있는지 살펴보는데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부동산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그것에 투자하지 않는것이 좋다.
4. 세금과 기업
아는것이 힘이다. 돈에는 큰 힘이 수반되고 힘을 유지하고 키우기 위해서는 올바른 지식이 필요하다.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사람은 상사가 아니라 세금징수원이라는 사실이다. 법을 모른다면 비싼 대가를 치러야 할것이다. 부자들에게는 세금이 부과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법적인 이점을 잘 이해한다면 장기적으로 큰 혜택을 볼 수있다.
5. 부자들은 돈을 만든다.
용기는 성공적인 삶을 가는데 있어 큰 차이를 만들어 낸다. 과도한 두려움은 개인의 천재성을 저하시킨다. 세상은 언제 어디서나 기회를 준다. 당신은 그 기회를 볼줄 알기만 하면된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금융 지능은 개발하면 할수록 좋다. 그리고 명심할것은 그것을 즐길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6. 돈이 아닌 교훈을 얻기위해 일하기